모두의뉴스헤드라인

"생활의 달인, 재활용의 여왕이 납신다"




“생활의 달인, 재활용의 여왕”
한 가정집 벽에 걸려 있는 소품입니다. 선반을 겸해 자잘한 물건을 넣어 두는 용도라고 합니다. 보는 사람에 따라 정신산란케 한다고도 할 수 있겠지만 네티즌들은 멋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 소품 가격은 얼마 쯤 될까요.

이 가구는 가격을 정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이 집 주인 `사랑니`님이 버린 물건을 이용해 만든 것이기 때문입니다. 재료로 사용된 비닐 랩 걸이와 청바지가 모두 `주워온 쓰레기`입니다. 랩걸이는 가구들이 버려진 곳에서, 청바지는 재활용 옷 수거함에서 고른 것입니다.

`사랑니`님의 집 이름 즉 택호(宅號)는 `웃음 가득한 집`. 웃음 가득한 집에는 웬만 가구 소품 장식 등등은 전부 이처럼 버려진 물건들입니다. 그것들이 `사랑니`님의 손길을 거쳐 멋진 생활용품으로 변신한 것입니다. 사진속 선반위에 보이는 그림이 그려진 나무블럭까지도 재활용품입니다. 이웃집 아주머니가 벌릴 것이라면서 준 것인데 거기에 네임펜으로 그림을 그린 것이라고 합니다.

`사랑니`님은 `웃음 가득한 집`에 가득한 이런 생활용품들을 하나하나 촬영해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전에 이웃엄마가 버린다고 준 원목블럭. 울 아이들이 실컷 놀고요, 몇 개를 추려서 낙서 좀 합니다.



네임펜으로 밑 그림 그려보니 색연필로 색칠 안 하는 게 나을 듯 해서 그대로 완성합니다.
나중에 은자매방 선반 위에나 장식하고요, 이웃아이들에게 나눠 주기도 할래요^^



재활용 옷 박스에서 멀쩡한 청바지 하나도 건지고요. 자..그럼 랩걸이로 선반 하나 만들어 보죠.
아주 쉽게요. 바느질 전혀 하지 않고요.(사진 왼쪽)



자....신나게 꾸며주면 컨츄리풍의 선반이 뚝딱 완성되어요.


`사랑니`님이 버려진 물건을 이용해 만든 인테리어는 수십가지.
`골판지 벽돌`, `지퍼백으로 만든 어항`, `문패`, `서랍으로 만든 화분 받침대`등 실생활에서 필요한 것은 대부분 만들어서 이용하며 아이들의 장난감들도 재활용품을 활용해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이런 `사랑니`님의 작품을 본 네티즌들은 "그림도 잘 그리고, 뚝딱 만드는 손재주에 그 아이디어까지 좋다"며 부러워 하고 있습니다.
▽와~너무 멋져요..손재주가 너무 좋으신거 같아요
▽자연과 함께 재활용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다 갑니다
▽아이디어는 무궁무진 한가봐요~ 보면서 깜짝깜짝 놀라게 한다니까요
▽아이 셋에 이런 솜씨, 아이디어... 존경스럽습니다.
▽정말 생활의 달인, 재활용의 여왕이십니다
▽재활용이 아름답게 묻어나는 공간을 보는 즐거움

`사랑니`님은 "주변에는 아직 버릴 때가 되지 않은 것들이 버려지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다"면서 "조금만 손질하면 얼마든지 쓸 수 있는 가구가 버려진게 아까워 주워다 뭘 만들어 본게 시초였다"고 말했습니다.

경북 울진의 해안 마을에 살고 있는 `사랑니`님은 바닷가에 지천으로 늘린 것들을 이용해 `자연소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큰 소라 껍질은 버리지 않고 거실 장식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조그만 돌은 액자를 꾸밀때 쓰고 큰 돌에는 그림을 그려 액자 삼아 장식품으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사랑니`님은 "이 모든 것이 바닷가에 살고 있는 사람의 특권(?)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음은 `사랑니`님이 그동안 만든 작품들입니다. 작품마다 만드는 과정은 `사랑니`님의 블로그에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건망증이 심한 저에게 꼭 필요한 보관함. 싱크대 옆에 걸어두고 물건들을 넣어 둡니다.


우리집 문패




서랍으로 만들어 거실 벽을 컨츄리 하게...


어린 아들이 주워온 나뭇가지에 꽃철사를 이용해 집에 있었던 조그만 화분을 한 자리에...
그것은 아이들 컴퓨터 방에 잘 어울릴 듯


의자 받침 같은, 사다리 비스므레한 놈을 가지고 머리 좀 굴려 보고 만든 달력. 울 집에는 달력이 딱 하나밖에 없어 만든 달력은 아이들 방으로...


시디로 만든 모빌은요, 바람 많이 불면 상당히 매혹적이여요. 무지개도 연신 만들어요.


나무상자와 돌멩이로 만든 화분 선반


바닷가에서 아주 큰 돌을 발견했는데요. 그냥 색연필로 그려 보았네요.
봐요, 돌멩이도 정말 다양하게 변신할 수 있지요?
바닷가 돌멩이 필요하신 분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하세요.^^ 제가 보내 드릴게요..ㅎㅎ

출처: http://blog.naver.com/freedom68/16429719
도깨비뉴스 리포터 거북이맞 feelsogood@dkbnews.com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