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뉴스헤드라인

아타카마, 사막이 이렇게 아름다울 수가…




남미 칠레에 있는 지구상에서 제일 건조한 사막인 `아타카마 사막`.

이곳은 달의 환경과 가장 유사한 조건으로 우주인들이 훈련을 받는다는 곳 입니다.
하지만 이런 메마르고 거친 환경은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가장 좋은 도전 장소이자 천국입니다.

이곳에서는 7월 23일부터 29일까지 아타카마 사막을 250km로 달리는 마라톤 대회가 열립니다.
대회 이름은 `아타카마 크로싱`. (Atacama Crossing)

그리고 그곳에 도전하기 위해 한국에서 10명 정도의 참가자가 머난 먼 길을 떠납니다.

4대 사막 마라톤 그랜드 스램 대회 중 하나이며, 안데스 산맥을 넘어가는 고산 레이스인 아타카마 사막 레이스는 그랜드 스램의 마지막 관문인 남극 레이스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꼭 거쳐가야 하는 관문입니다.

한국 참가자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아름다운 아타카마의 풍경을 미리 감상하겠습니다.
























출처: http://blog.dreamwiz.com/halox2

2006 아타카마사막 마라톤 대회 안내

1) 대회요강
- 대 회 일: 2006. 7.23. ~ 7.29
- 코스길이: 250km
- 홈페이지: 한국 www.runxrun.com / 미국 www.racingtheplanet.com
- 주최측: Racing The Planet (미국)

2) 대회안내
아타카마 사막 마라톤 대회 (Atacama Crossing)는 지구상에서 가장 건조한 지역인 칠레 아타카마 사막에서 벌어지는 서바이벌 어드벤쳐 레이스이다. 또한, 아타카마 사막 마라톤 대회는 남미에서 열린 최초의 사막 마라톤 대회이다. 대회 장소는 칠레의 아타카마 사막 지역이고, 모든 참가자들은 자신의 음식과 장비를 배낭에 메고 외부의 지원 없이 총 6개 구간 250km를 하루에 지급되는 10리터의 생명의 물과 사막의 거친 모래, 태양을 벗삼아 불모의 세계인 아타카마 사막을 횡단하여 안데스 산맥을 넘어 달리게 된다. 총 레이스 거리는 해마다 변하며, 7일간 6개의 구간 중 참가자들은 2일 동안 80~90Km이상을 non-stop으로 달리는 코스와 42.195Km를 달리는 코스는 꼭 거치게 된다. 나머지 코스의 거리는 항상 유동성이 있다. 그러나 마지막 코스는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약 20Km 내외로 규정하고있다. 대회 코스는 매년 변하며, 바위, 평야, 호수, 사구 지역을 일반적으로 포함하고, 작은 마을을 이따금 지나간다. 평균 섭시 35도 이상의 낮 온도는 보통이고, 섭시 40도 이상으로 올라가는 일이 다반사이다. 하지만 밤의 온도는 영하로 떨어지기 때문에 컨디션 조절에 새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3) 대회규칙
- 대회는 개인 및 단체로 참가 가능하며 기본적인 필수 장비와 선택 장비를 반드시 휴대하여야 한다.
- 대회 코스는 경기 전 24시간 이전에 공개를 금지하고 있으며, 대회전 나눠주는 안내책자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 경기방식은 6개 구간의 시간 합산을 통해 우승자가 가려지고, 각 구간은 거리에 따라 제한시간이 주어진다. 제한시간은 엄격하게 적용되며 시간 초과시에는 바로 탈락이 된다.
- 대회기간 중에는 외부로부터 그 누구의 도움을 받아서도 안된다. 만일 적발시에는 경고조치와 함께 실격처리 된다.
- 모든 참가자들은 자연보호에 관심을 갖어야한다. 체크포인트와 캠프이외의 장소에서 쓰레기를 버리다 적발시에는 경고조치와 실격처분을 받을수 있다.
- 각 체크포인트에서는 항상 도착 확인을 받아야하며, 야간 레이스를 할 경우에는 꼭 야광막대를 사용하여야한다.
- 모든 참가자들은 메디칼 검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 조직위에서 제공하는 서바이벌키트이외의 모든 물품은 대회전날 검사를 받는다.

5) 대회장비
- 필수장비 : Backpack, Sleeping bag, Food(하루 필요 칼로리 2,000 calories), Headlamp 1개, 예비램프 1개, Compass, Safety pins, Lighter, Knife, Pocket Knife, Whistle, Aluminum survival blanket 2개, cap, Sunglasses, Running shoes, Windbreaker jacket, Long nylon tights, Signaling mirror등
- Survival Kit : Emergency flare, Glow sticks
- 금지품목 : Cigarettes
DKB 독자 리포터= 사막의아들

▽ 관련기사
- 사하라 `머리에서 고기타는 냄새가…`
- 사하라 사막에 태극기 휘날리며
- 극한 속에서 우정은 이렇게 위대해질 수 있는 것
- 고비사막 600리, 모래 폭풍을 뚫고…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