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살이뉴스교육

10대 청소년 에이즈 감염자 급증, 무분별한 데이트앱 때문!

데이트 애플리케이션 화면
 

10대 청소년의 에이즈 감염이 급증하는 가운데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10대 청소년의 에이즈 감염 원인이 데이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일부 외신들이 전한 내용에 따르면 유니세프와 유엔에이즈계획(UNAIDS)이 지난 2년간 조사한 자료에 의해 나온 결론이다.

우선 유니세프 보고서에 따르면 아태지역 10~19세 청소년들에게 어쩌다 알게 된 사람과 무작위 성관계를 부추기고 있는 것이 바로 데이트앱이라는 것이다.

더욱 오싹한 것은 10대 동성애자의 경우 미성년자이기 때문에 사회에서 쉽게 만남을 가질 수 없다보니 동성애자 전용앱을 통해 상대를 만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런 이유들로 인해 10대 에이즈 감염자가 최근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필리핀에서는 지난 4년 동안 10대 감염자가 2배로 증가했고, 태국은 동성애를 즐기는 남성 3명 중 1명은 감염자라고 한다.

아울러 공식적인 통계만 봐도 아태지역에서 10대 에이즈 감염자 수는 22만 명 이상으로 알려졌지만 비공식적으로는 훨씬 더 많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렇다보니 에이즈로 사망하는 10대 청소년들도 매년 증가하고 있어 지구촌 문제로 불거지고 있다.

특히 청소년 감염자가 사망률이 높은 이유는 치료 받는 것을 꺼려하는 것이 가장 크고 동성애의 경우 가족들에게 알리는 것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게다가 아태지역 대부분의 국가에서 18세 이하 청소년들은 부모 동의 없이 에이즈 검사를 받을 수 없는 것도 이유라고 한다.

한편 과거 연구에서 모바일 데이트앱을 통해 만나 성관계를 가지는 남성 동성애자들이 성병에 걸리는 비율도 다른 경우와 비교해 현저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통신원 대형 http://www.facebook.com/DKBnews.all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