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살이뉴스교육

여성이 가장 신뢰하는 부류는 ‘여성보다 게이’… “따져보면 답 나와!”

영화 ‘브로크백마운틴‘ 한 장면. 

‘사랑하는 남성, 일반 남성, 가장 친한 동성 친구, 일반 여성, 게이’
위 분류 중 여성은 누구를 가장 신뢰할까?

동성애가 아닌 이성애를 가진 여성들을 대상 연구한 결과 가장 신뢰한 사람은 사랑하는 남성이 아닌 게이인 것으로 드러났다.

미국 텍사스대 에릭 러셀 연구팀은 이성애를 하는 700명의 여대생을 대상으로 상황을 설정하고 각 항목당 남성, 여성, 게이의 선호도와 신뢰도를 알아봤다.

결론부터 말하면 여성들은 게이의 조언에 대해 선호도와 신뢰도에서 1위로 뽑았다.

연구팀의 자료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연애, 데이트 조언은 게이, 남성, 여성 순으로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성과 관련해서는 게이, 여성, 남성 순으로 조사됐다.

놀라운 것은 우정을 쌓는데 편한 상대에 대해서도 동성인 여성보다 게이를 더 선호했다.

연구팀은 "이성애 여성들은 다른 여성들과 경쟁하거나 대하기 편한 상대로는 게이 남성을 가장 선호하면서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어 "여성들이 게이의 조언을 신뢰하는 이면에는 잠재적으로 배우자에 대한 경쟁이나 잘못된 정보를 줄 수 있다는 상황을 가정해 여성보다 게이의 조언을 신뢰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여성은 다른 여성은 언제나 경쟁 상대가 되지만 게이는 전혀 그러한 상황에 놓일 수 없는 것을 편하게 생각했다는 것이다.


전문가들도 "여성들의 심리적인 요인으로 볼때 아무런 관계가 될 수 없는 게이 남성들의 이야기는 맞았든 틀리든 일단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판단하는 듯 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짝짓기 경쟁에서 다른 여성은 위험 요소가 될 수 있지만 게이는 남성을 두고 경쟁하지 않는 것으로 생각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통신원 대형 http://www.facebook.com/DKBnews.all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