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뉴스논쟁거리

“택시기사, 월급제 도입할 것”…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출처= ⓒGettyImagesBank 

택시업계가 카풀 폐지를 주장하고 나서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죠.

이에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14일 택시-카풀과 관련 비공개 당정협의를 열었는데요. 이날 당정협의에는 당 택시-카풀 TF위원장인 전현희 의원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여당 위원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등이 참석했습니다.

전 의원은 당정 협의 후 "사납금 부분에 관해서 국토부와 국토위에서는 전면 월급제 도입을 포함해 다양한 택시 지원책과 발전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결론냈다"며 "월급제를 법과 제도로 전면적으로 도입을 하면서 실질적으로 월급제 정착될 수 있도록 당정이 즉각적 대책을 수립하고 지원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택시기사의 급여액을 매달 250만 원 정도로 할 수 있도록 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서는 "금액을 어느 정도로 하겠다는 것보다는 근로시간과 최저임금 등을 현실화해서 (택시기사가) 실질적으로 최저임금을 보장받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는데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의 의견은 다양합니다. “월급제면 누가 열심히 일하냐”, “택시도 버스처럼 한다면 국세낭비가 어마어마할 듯”, “관리 시스템은 어떻게 할 거냐” 등 부정적인 반응이 많고요.

반면 “월급제=농땡(?)이라면 여기 월급받는 사람들은 다 회사에서 놀고 있나요?”, "요새 GPS 있고 감시 가능한데 뭘 노냐. 오히려 택시 서비스 좋아질 듯" 등 옹호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한 네티즌은 “세금만 들어가지 않는다면 나쁘진 않지만, 현실화되려면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야할 듯”이라고 우려했는데요.

여러분들은 택시기사 월급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dkbnews@dkbnews.com

[# 택시 월급제로 서비스 질이 향상될 것으로 본다면 보라색 버튼을, 현실 불가능하다면 분홍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