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뉴스핫앤쿨

“닭껍질 튀김, 韓매장서 안 파나요?”… KFC 문의 쇄도

출처= 인도네시아 KFC 

KFC의 새로운 메뉴로 알려진 ‘닭껍질 튀김’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러한 문의는 지난 22일부터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앞서 한 네티즌은 싱가포르 매체를 통해 자카르타에서 '닭껍질 튀김' 판매를 시작한다는 기사를 접했다. 보도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KFC 측이 자카르타에 위치한 6개 매장에서 '닭껍질 튀김' 판매를 시작한 것이다.

그는 "로또가 된다면 치킨 3통을 시킨 후 껍질만 벗겨달라고 해서 가져오는 게 꿈이었다. 근데 내 꿈의 메뉴를 판다는 거다"고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이 네티즌은 자카르타 비행기 티켓에 숙소까지 알아봤다고. 그는 "인생 꿈의 메뉴를 먹는데 100만 원은 날릴 각오가 돼 있다"면서 남다른 포부를 전했다.

힘겹게 자카르타에 위치한 KFC 160여개 중 '닭껍질 튀김'을 판매하는 6개의 매장까지 확인한 이 네티즌.

KFC 문의 답변. 

하지만 큰 위기에 부딪히면서 자카르타행은 무산됐다. 그도 그럴 것이 현재 자카르타 도심에서는 인도네시아 대선 결과에 불복하는 밤샘 시위와 총격이 벌어지고 있는 탓이다.


결국 그는 KFC 한국 본사에 직접 문의를 넣었다. 온라인 문의를 통해 회신받은 답변에는 "(닭껍질 튀김이) 새로운 신제품으로 시판될 수 있도록 의뢰해 협의해보겠다"고 적혔다.

이 네티즌은 "KFC에 글 하나씩만 남겨주면 다같이 먹을 수 있다"면서 독려(?)하기도 했다.

이후 문의가 빗발친 탓일까. 실제로 '닭껍질 튀김' 판매에 대한 질문에 KFC 측은 "고객들의 질문이 너무 많아 고객상담 업무가 마비될 정도다. 판매 정보를 더 신속하게 파악해 판매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알렸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dkbnews@dkbnews.com
▶ 도깨비뉴스 '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