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뉴스핫앤쿨

“1인 1안주, 취객이 당당한 나라”… 대학가, ‘이색 주점 포스터’ 인기

사진 출처= 산하사랑 

한 대학가의 이색 주점 포스터가 화제다.

공개된 사진에는 19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했던 5명 후보의 유세 포스터를 패러디한 주점 홍보물이 담겨 있다. 이는 대선 후보들의 실제 포스터를 문구만 수정한 것으로 보인다.

우선 문재인 대통령의 캐치프레이즈 ‘나라를 나라답게 든든한 대통령’을 ‘주점을 주점답게 든든한 알코올 하이데거’라고 표현했다.

이어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의 ‘지키겠습니다. 자유대한민국! 당당한 서민 대통령’을 ‘지키겠습니다. 자유솔로단! 친구없으면 우리가 마셔줄게’라고 바꿨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어깨띠에는 ‘국민이 이긴다’가 아닌 ‘(주량으로) 내가 넌 이긴다’고 쓰여 웃음을 자아냈다.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의 ‘당신의 능력을 보여주세요. 보수의 새희망’이라는 문구는 ‘당신의 주량을 보여주세요. 주점의 새희망’으로 재치있게 패러디했다.


마지막으로 ‘노동이 당당한 나라. 내 삶을 바꾸는 대통령’이 캐치프레이즈인 심상정 정의당 후보의 포스터는 ‘취객이 당당한 나라. 내 주량 바꾸는 주점’이라고 바꿔 가장 흥미롭다는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외에도 각 후보의 당명과 기호 번호를 인용한 ‘1인 1안주’, ‘무조건 2명 이상’, ‘3병 이상 마시자’, ‘4일 내내 오세요’ 등의 자막도 눈길을 끌었다.

한편 해당 포스터는 인하대학교의 역사기행 동아리 ‘산하사랑’에서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dkbnews@dkbnews.com
▶도깨비뉴스 페이스북◀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