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뉴스헤드라인

떠도는 ‘퍼펙트 휩’ 소문, 알고 보니… “민낯에만 사용? 아니다”

출처= 트위터 

일본 여행 시 필수 쇼핑템으로 불리는 ‘퍼펙트 휩’이 네티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한 트위터리안은 지난 6일 “퍼펙트휩은 세안용으로 민낯에 사용하는 것이지 클렌징 용이 아니다. 퍼펙트 더블 워시가 클렌징 용이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일반 휩을 사용해서는 화장이 절대 지워지지 않는다. (다들) 잘못 알고 있는 거다”며 “나도 일본 지인이 알려준 후 바꿔서 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일본, 대만 여행에서 많이 구매하는 ‘센카 퍼펙트 휩’이 메이크업 전용 세안제가 아니라는 것이다.

실제로 센카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센카 퍼펙트 휩 N’은 페이셜 클렌징에, ‘센카 퍼펙트 더블워시’는 메이크업 클렌징에 따로 분류돼 있다.

출처= 센카 공식 사이트  

게시물을 본 네티즌들은 혼란스러워 했다.
▲ 퍼펙트 휩 말고 더블워시도 있는 줄 몰랐다
▲ 어쩐지 안 지워지는 느낌이더라
▲ 이중 세안하면 퍼펙트 휩만 써도 되는 거 아닌가?
▲ 몇 년째 이거만 썼는데 여태 화장이 안 지워진 거냐 등 충격에 휩싸인 듯한 반응을 보였다.

사실 확인을 위해 클렌징 브랜드 시세이도 센카 고객상담실과 전화 통화를 나눴다.


시세이도 측은 “(퍼펙트 더블 워시가 아닌) 센카 퍼펙트휩으로도 선크림 혹은 얇게 발린 BB크림을 씻어낼 수 있다. 세정제라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항간에 떠돈 ‘퍼펙트휩은 민낯에만 쓰는 제품이다’라는 말은 과장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해당 트윗은 현재(9일 기준) 2만 번 이상 리트윗됐다. 또한 트위터 캡처본이 여러 커뮤니티 게시판과 SNS을 통해 널리 퍼졌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이유진 기자 yoojin_lee@donga.com
▶‘도깨비뉴스’와 카톡 플러스친구 맺어요!◀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