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뉴스핫앤쿨

“약 빨고 만들었나”…행안부, ‘SKY캐슬’ 패러디한 연말정산 홍보


행정안전부가 드라마 ‘SKY캐슬’을 패러디한 연말정산 홍보물로 화제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15일 공식 페이스북에 “돌아온 연말정산.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이미지를 게재했다.

공개된 게시물에는 ‘SKY캐슬’ 속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김서형 분)이 예서(김혜윤 분)에게 “너 자신을 믿지마. 의심하고 또 의심해”라고 말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하단에는 '연말정산,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연말정산 꿀팁'이라고 쓰였다. 드라마에서 아는 문제를 틀리는 예서에게 김주영이 건넨 충고를 패러디하면서 '준비'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또한 극중 예빈(이지원 분)이가 “아무도 내가 왜 힘든지 관심 없어요. 넘어가면 땡이에요. 상관도 안 한다고요”라고 말하면서 우는 이미지에는 '그래서 제거했습니다. 22개 주요 공공 웹사이트 플러그인'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김주영 선생님의 대사 패러디도 인기다. "연말정산 증빙서류 발급은 전적으로 저한테 맡기시고 연말정산에만 전념하십시오"라는 문구는 음성지원된다는 반응이 줄을 잇고 있다.

게시물을 본 네티즌들은 “행안부가 제대로 약 빨고 만들었네”, “스카이 캐슬 보는 사람으로 고퀄 인정한다”, “요즘 이런 홍보물이 대세인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 네티즌은 “이런 센스있는 홍보물이 많이 만들어지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dkbnews@dkbnews.com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