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살이뉴스IT

세계 최고 갑부가 SNS에 자랑한 '로봇 애완견'의 정체

사진=제프 베조스 트위터 

로봇 전문 업체 보스턴 다이나믹스(Boston Dynamics)가 애완견 로봇 '스팟 미니(SpotMini)'를 내년부터 시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국 언론매체 CNN은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설립자 마크 레이 버트(Marc Raibert)가 로봇 행사장에서 자사의 애완견 로봇 스팟 미니가 현재 사전 제작 중이며, 2019년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며 1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그는 현재 제조사가 완제품에 가깝게 설계된 스팟 미니를 10대가량 제작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최근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실제 스팟 미니의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블로그에 공개했다.

영상 속 스팟 미니는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강아지처럼 배를 뒤집기도 하고 자율 주행기술을 토대로 스스로 길을 찾아 걸어 다니며 다른 로봇에게 문을 열어주기도 한다.


올해 초 아마존의 CEO 제프 베조스는 스팟 미니와 산책 중인 사진을 직접 자신의 SNS에 올리기도 하며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보스턴 다이나믹스는 스팟 미니뿐만 아니라 인간 모습과 흡사한 로봇 아틀라스의 진화된 모습도 함께 공개했다.

이 로봇 역시 자율 주행 기술을 탑재해 달리거나 장애물을 피하는 것이 가능하며 덤블링도 할 수 있다. 또한 문을 열고 혼자 밖을 출입하거나 무거운 물건을 옮기는 역할도 수행한다.

동아닷컴 변주영 기자 realistb@donga.com
▶ 도깨비뉴스 '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