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뉴스논쟁거리

“아파트 단지에 ATM기 설치”…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모바일과 인터넷뱅킹 이용자가 많아졌지만, 여전히 ATM기기를 찾는 사람들이 적지 않죠.

그런데 최근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된 ATM기를 반대하는 주민들로 인해 갈등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10일 한 네티즌은 ‘아파트 단지 안에 ATM기 생기면 좋은 것 아니냐’는 제목의 글을 올렸는데요.

이 네티즌은 “아파트 단지 안에 **은행 기계 2개짜리 ATM박스를 설치했는데 반대하는 주민이 많아서 아직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토로했습니다.

그가 밝힌 주민들의 반대 이유는 다양합니다. 미관상 좋지 않다는 것과 야간의 조명 공해, 청소년 비행의 위험 등입니다. 이에 대해 게시자는 “대체 무슨 논리인지 모르겠다”면서 답답해했는데요.

글을 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분분합니다.
“빛공해나 청소년 비행 위험은 지나친 걱정으로 보인다”, “아파트 입구 앞에 ATM기기 있으면 급할 때 편하더라” 등 설치를 옹호하기도 했고요.

반면 “틀린 이야기는 아니다. 확실히 빛공개로 인해 불편하다”, “미관이나 빛공해는 어느 정도 이해간다”, “박스 안에서 애정행각하는 청소년도 있더라” 등 설치 반대를 이해한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한 네티즌은 “부스 없이 기계만 있으면 빛공해와 청소년 비행 모두 해결할 수 있지 않느냐. 얼마든지 협의가 가능하다. 무조건 반대가 능사는 아니다”고 말했는데요.

아파트 단지 내에 ATM기기 설치,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도깨비뉴스’와 카톡 플러스친구 맺어요!◀

[# 아파트 단지 내에 ATM기기 설치, 편리한 서비스라면 보라색 버튼을,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면 분홍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