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뉴스논쟁거리

담뱃값 4500원→2500원 인하 추진… 어떻게 생각하나요?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담뱃값을 4500원에서 2500원으로 내리는 내용의 ‘담뱃세 인하법안’ 발의와 관련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현재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은 지난 25일 한 매체를 통해 "한 달 전 담뱃세 인하 관련 법안을 준비하고 있었다. 당 정책위원회에서 법안을 검토 중이고 곧 발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앞서 박근혜 전 정부는 흡연율을 낮춰 국민건강을 증진하겠다는 취지로 담뱃세를 인상한 바 있습니다. 결국 담뱃값은 2015년 1월 1일부터 2500원에서 4500원으로 인상됐죠.

그런데 당시 여당이던 자유한국당이 담뱃값을 2015년 이전 금액으로 되돌리겠다고 나선 것입니다.

여론은 어떨까요. 우선 담뱃값 인하 가능성에도 마냥 반기는 분위기는 아닌데요. 일부 네티즌은 “올리자고 할 때는 언제고…”, “지금은 국민 건강이 걱정되지 않나보다”, “정권이 바뀌니 세수확보 막으려는 속셈 같다” 등 거세게 비난했습니다.


반면 “담뱃값 인상한 다음 흡연율이 낮아지지 않았으니 다시 인하하라”, “여당과 야당의 이해관계를 떠나 서민 부담 줄어들도록 어서 내렸으면” 등 찬성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의 ‘담뱃세 인하’ 추진,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이유진 기자 youjin_lee@donga.com
▶‘도깨비뉴스’와 카톡 플러스친구 맺어요!◀

[# 자유한국당의 ‘담뱃세 인하’ 추진! 서민 부담 줄어들기 위해 인하에 찬성한다면 보라색 버튼을, 세수확보 꼼수라고 생각하면 분홍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