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뉴스논쟁거리

서울 지하철 24시간 운행…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동아일보DB. 

서울교통공사가 서울 지하철 24시간 운행 방안을 검토 중인 가운데 네티즌들 사이에서 찬반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서울교통공사는 심야 지하철 이용고객 편의 증진의 일환으로 ‘서울지하철 24시간 연장운행 타당성 연구용역’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올해 12월까지 예정된 연구용역을 통해 1~8호선 24시간 연행운행이 실제로 타당한지 여부와 타당하다면 어느 요일·노선이 가능한지 분석하고요. 그 결과를 토대로 전문가와 시민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협의를 거쳐 결정할 계획입니다.

이처럼 심야에도 안전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지만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의 의견은 분분합니다.

우선 찬성하는 이들은 “야근이 많은 입장에서 고맙다”, “반대할 필요가 있나”, “배차 간격 1시간이라도 좋을 듯” 등 24시간 운행을 반겼습니다.

하지만 이에 반해 걱정하는 사람들도 상당합니다. “지금도 적자라는데 말도 안 된다”, “비효율의 극치. 지하철이 숙박 업소로 변할 듯”, “지금도 인력없어서 난리인데 새벽에 사고 더 많이날 듯” 등의 이유로 반대하는 것입니다.


한 네티즌은 “지인이 지하철 쪽에서 근무하는데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이야기라고 한다. 적자를 떠나서 밤에 정비하는데 운행하면 점검할 시간이 없다”고 말했는데요.

서울 지하철 24시간 운행,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도깨비뉴스’와 카톡 플러스친구 맺어요!◀

[# 서울 지하철 24시간 운행에 찬성한다면, 비효율적이고 걱정된다면 분홍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