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뉴스논쟁거리

“샤들리, 감사합니다”…한준희 해설의 발언, 어떻게 생각하나요?

사진= KBS
 

KBS 한준희 축구 해설위원의 발언이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일본과 벨기에는 3일(한국시각) 새벽 3시 러시아 로스토프나도누에 위치한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16강전을 치렀는데요.

이날 일본은 후반 3분 하라구치 겐키, 후반 7분 이누이 타카시가 연속 골을 넣으며 2-0으로 앞섰습니다.

하지만 벨기에가 후반 중반 마루앙 펠라이니를 투입했고, 후반 24분 얀 베르통헌이 행운의 헤더로 2-1을 만들었고요. 이어 기세가 오른 벨기에는 후반 29분 코너킥 상황에서 펠라이니의 높이를 활용한 헤더로 2-2를 만드는데 성공했습니다.

이후 벨기에는 후반 추가시간 1분 여를 남기고 역습 찬스에서 샤들리가 3-2를 만드는 골을 넣어 경기를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이때 한준희 해설위원은 샤들리가 역전골을 터뜨리자 “감사합니다. 왜 넣었냐고 했는데 사과합니다”라고 외쳤고요. 이어 “샤들리 선수의 골 당연히 감사하구요. 전광석화같은 마지막 역습 이게 축구네요”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자 경기 직후 일각에서는 한준희 해설위원의 발언이 편파 해설이라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한 네티즌은 “사실 통쾌하긴 했지만, 공중파에서 대놓고 편파 해설을 한 것 아니냐”고 말했고요. 또다른 네티즌은 “반대로 일본 NHK에서 우리나라 경기할 때 그런 식으로 해설했다면 기분 나쁘다고 비난하지 않냐”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뉴스도 아니고 무슨 문제냐”, “편파 해설하면 어떠냐”, “오히려 통쾌한 해설 아니냐”, “욕한 것도 아닌데? 문제 없다” 등의 반응도 상당합니다.

논란이 거세지자 한준희 해설위원은 “연장 중계 부담을 덜어줘서 고마움을 표한 것이다”고 해명했는데요.

한준희 해설위원의 발언,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한준희 해설위원의 발언이 전혀 문제없다고 생각하면 보라색 버튼을, 듣기 거북한 편파 해설이라고 생각하면 분홍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