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뉴스논쟁거리

“은행 휴무일, 바꿔야 한다”…어떻게 생각하세요?

출처= ⓒGettyImagesBank 

전국 대부분 은행의 영업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죠. 이로 인해 직장인들은 은행 방문이 쉽지 않은 게 사실인데요.

최근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 '은행 휴무일을 바꿔야 한다고 본다'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와 의견이 분분합니다.

30대 직장인이라고 밝힌 네티즌은 "대출을 받기 위해 점심시간에 은행을 찾았다. 그런데 대기 시간까지 기다리다보니 제대로 상담을 받지 못했다"면서 "급하게 오느라 빠진 게 있어서 눈치를 보면서 다음날 다시 은행에 갔다"고 토로했습니다.

이어 "직장인은 은행 업무 보기가 쉽지 않다. 은행도 크게 보면 서비스업이라 생각하는데 주말보다는 휴무일을 평일로 옮기는 게 낫지 않느냐"고 제안했는데요.

네티즌들의 의견은 다양합니다. “본인도 휴일 출근하라면 하겠냐”, “다같이 쉴 때 쉬어야하는 것 아니냐”, “예약하고 가라” 등 휴무일 변경이 불필요하다는 반응이 있고요.


반면 “마트 직원들도 주말에 돌아가면서 출근한다”, “전체 다 나오라는 게 아니라 돌아가면서 오전에만 출근하면 되지 않냐”, “사실 직장인은 은행 이용이 불편하긴 하다” 등 공감하는 댓글도 많았습니다.

한 네티즌은 “모든 은행이 주말에 문을 여는 것은 사실상 힘들고, 시나 구 단위로 한 곳씩 문을 여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지 않을까”라고 제안하기도 했는데요.

은행 휴무일 변경,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 은행 휴무일 변경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보라색 버튼을, 사실상 불필요하다면 분홍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