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너뉴스유럽

고릴라가 추는 ‘강남스타일 춤’, 싸이와 비교하니… “오~ 대박!”

사진= 데일리메일 

싸이의 강남스타일 춤을 고릴라가 흉내냈다면 믿겨질까?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인터넷판은 싸이의 강남스타일 안무와 고릴라가 추는 춤을 비교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모르는 네티즌이 없는 '강남스타일'. 싸이의 말춤은 전 세계 어디에서도 통하는 보디랭귀지가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고릴라가 추는 말춤은 어떤 모습일까.

주인공은 바로 네덜란드의 한 동물원에 있는 아기 고릴라 '제라드'. 데일리메일은 "제라드가 강남스타일 안무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며 소개했다.

기본적인 동작에서 우선 놀란다. 싸이를 제대로 따라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하이라이트인 말춤은 고릴라가 더 잘추는 듯 보인다.

특히 데일리메일이 비교해놓은 고릴라와 싸이의 사진을 보면 절로 웃음이 나오면서도 놀랍다. 거의 비슷하게 따라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진= 데일리메일 

데일리메일은 "제라드의 구부정한 다리와 오리 궁둥이의 포즈는 싸이의 춤을 따라하기에 아주 좋은 골격이다"고 분석했다.


또 관광객들이 즐겨 볼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익히 잘 알고 있다는 것이다. 유튜브에서 16억 뷰를 훌쩍 넘긴 '강남스타일'은 모두가 알아듣는 보디랭귀지일지도 모르겠다.

소식을 접한 해외 네티즌들은 "오 정말 그럴듯한 분석이다", "싸이와 비교하니 고릴라가 대단해 보인다", "고릴라의 익살을 직접 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내보였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통신원 한신人 http://www.facebook.com/DKBnews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