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뉴스핫앤쿨

“허구연 발음, 음성지원급”… 청하 페북지기 ‘돔 드립’에 박장대소

사진= 청하 페이스북 

청하 페북지기의 센스에 야구 팬들이 박장대소했다. 그도 그럴 것이 허구연의 발음으로 흥미로운 홍보 게시물을 남겼기 때문이다. 

인기주류 브랜드 청하는 지난 2일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역씌 층햐다. 지금 보시믄 아시겠지마는 목늠김이 샹당히 조크든요? 보셰요, 죠금 마이 따랐따 시픈데도 원샷에 마샤버리니까. 즈응말 마시 조아요”라고 올렸다.

이어 “그듭 말씀드리지마는 저만치 따라논 샹태에서 한브녜 먀싈 슈 있는 슐이 만치가 안타. 즈는 그릏게 봐요. 그릏기 때문에 층햐를 먀실 때에는 돔이 이쓰야 해요”라고 덧붙였다.

언뜻보면 ‘왜 이렇게 글을 써놓았나’라고 의아해할 것이다. 그러나 이는 전 야구선수이자 MBC 해설위원인 허구연의 발음을 소리나는 대로 써놓은 것이다. 특히나 허구연의 '돔구장 사랑'을 발음이 같은 생선 돔 드립으로 마무리했다.

사실 허구연의 발음은 인터넷상에서 ‘허구연체’라고 불릴 만큼 유명하다. 심지어 나무위키에는 그의 모든 발음을 분석해 기호화한 게시물도 올라와 있다.

게시물에 본 네티즌들은 엄지를 치켜세웠다.
▲허구연 음성지원 대박이다
▲요새 이러한 드립치는 페북지기 많은데 진짜 청하 페북지기가 제일 잘한다
▲이거는 진짜 야구 팬들만 아는 웃음 포인트다
▲역시 기승전돔이다 등 흥미로워했다.


한 네티즌은 “증말 완백한 돔드립이 나왔그든요? 궁내에 이런 신박한 인뿌라를 확충시켜 나가야한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이겠쓰요”라면서 허구연의 발음을 그대로 따라한 댓글을 남겨 수백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한편 청하는 페이스북을 통해 유행하는 노래나 유행어 등으로 재미있는 글을 남겨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dkbnews@dkbnews.com
▶도깨비뉴스 페이스북◀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