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살이뉴스라이프

미혼여성 “호텔 선택? 우리도 ‘가성비’ 따져”

출처= 호텔스컴바인 

자신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2535세대 여성들은 호텔 선택 시 시설뿐만 아니라 가격까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 검색 엔진 호텔스컴바인은 설문조사기업 오픈서베이를 통해 서울 및 경기, 인천 지역의 2535세대 미혼 여성 1000여 명을 대상으로 ‘호텔 이용 성향 관련 설문조사’를 시행했다.

그 결과, 호텔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로 ‘시설(26.2%)’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가격(22.7%)’ ‘이용 평점·후기(19.5%)’ ‘위치(18.6%)’ 등의 순이다. ‘서비스’와 ‘명성’을 선택한 비율은 각각 10.1%와 2.5%로 나타났다.

호텔을 예약하는 주요 목적(복수응답)으로는 ‘여행(94.2%)’이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호텔에서 보내는 휴식을 의미하는 ‘스테이케이션(21.3%)’과 ‘파티나 각종 모임(15.2%)’을 위해 찾는다는 응답도 다수 나왔다. 여성 고객들이 일상에서도 다양한 목적으로 호텔을 찾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호텔 예약 시 주로 찾는 웹사이트에 대한 질문(복수응답)에는 과반수가 ‘호텔 가격 비교 사이트(69.2%)’를 꼽았다. 다양한 정보를 비교하고 최선안을 찾는 여성 고객들의 소비패턴과 가격 비교 사이트의 특장점이 맞물린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올 여름휴가에 가장 떠나고 싶은 도시를 묻는 주관식 문항에는 제주도, 부산, 일본, 싱가포르 등 근거리의 여행지가 주를 이뤘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