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뉴스논쟁거리

아시안게임 금메달 병역 혜택, 어떻게 생각하세요?

2018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딴 남자 선수들은 병역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죠.

현행 병역법은 올림픽 동메달 이상 또는 아시안게임 금메달 수상자에게 병역 면제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면제혜택을 받은 선수는 4주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3년 동안 메달 딴 종목에서 활동하면 병역을 마친 것으로 인정됩니다.

그런데 한국 야구대표팀은 엔트리 선발 때부터 병역 미필자 혜택 논란이 일었는데요. 금메달을 획득한 후에도 일부 선수들이 부진했다는 이유로 싸늘한 시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야구대표팀 ‘3회 연속 아시안게임 금메달 달성!’ 

논란이 거세지면서 병역특례를 전면 검토해야한다는 주장이 번지고 있습니다.


한 네티즌은 "쉽게 메달을 딸 수 있는 종목과 그렇지 못한 종목에 차등을 줘야 한다"고 말했고요.

"세계선수권대회도 있는데 왜 월드컵과 아시안게임만 병역혜택을 주는지 모르겠다"면서 "차라리 포인트 제도를 도입하는게 훨씬 낫겠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럼에도 "차등을 어떤 식으로 줄 것인지 애매하다. 종목별 차등은 있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인 네티즌도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아시안게임 금메달 병역 혜택,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dkbnews@dkbnews.com

[# 아시안게임 금메달 병역 혜택, 현행대로 하는 것에 찬성한다면 보라색 버튼을, 종목별 차등을 두고 포인트제로 바꿔야한다면 분홍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