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뉴스논쟁거리

"스마트폰 1년간 사용無, 1억 지급"…참가하실 건가요?


미국 유명 음료 회사가 상금 1억 원을 내걸고 흥미로운 이벤트를 벌였습니다.

최근 코카콜라 자회사이자 유명 음료 회사인 비타민워터 측은 스마트폰을 1년 동안 사용하지 않을 사람 한 명을 선정해 10만 달러(약 1억 1000만 원)의 상금을 주는 이벤트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내년 1월 8일까지 18세 이상의 미국 시민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받는다는데요.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참가 희망자들은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신청 이유와 함께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고 지낼 1년간의 생활 계획에 대한 게시물을 올리면 됩니다.

비타민워터는 이 중 한 명을 내달 22일에 선정해 1년간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고 지낼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벤트 참가자로 선정되면 1996년식 휴대폰이 지급되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접촉할 수 없습니다. 단, 일반 데스크톱 컴퓨터와 랩톱 컴퓨터를 비롯해 음성 인식으로 작동하는 아마존 에코, 구글 홈 등의 기기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워터는 1년 후 거짓말 탐지기를 통해 합격 여부를 추려낼 예정인데요.


네티즌들의 반응은 후끈합니다. 대다수는 "무조건 참가한다", "그깟 인터넷 안 하고 1억 받겠다", "스마트폰 없던 시절에도 다 잘 살았다. 조금만 불편하면 1억이 생긴다니 대박" 등 참가를 희망했습니다.

반면 일부 네티즌은 "직장인은 불가능하다", "조금이 아니고 많이 괴로울 것 같은데", "돈 안 받고 안 할래", "본인도 불편하고 주변 사람들도 핵불편" 등 고개를 가로저었는데요.

여러분들은 스마트폰 없이 1년간 생활하는 이벤트, 참가 가능하신가요?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 스마트폰 없이 1년간 생활하는 이벤트가 식은죽 먹기라면 보라색 버튼을, 너무나도 불편한 생활이 예상돼 참가를 원하지 않는다면 분홍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