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뉴스논쟁거리

“폐기식품 가져가는 알바생”… 어떻게 생각하세요?

기사와 관련 없음. 출처= ⓒGettyImagesBank 

편의점에서 유통기한이 지난 일명 '폐기 음식'에 대한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일부 직원은 점주의 허락 하에 이러한 '폐기 음식'을 끼니로 떼우기도 하는데요.

편의점 내에서가 아닌, 집으로 폐기 음식을 가져가는 것을 두고 설전이 벌어졌습니다.

29일 인터넷상에는 '알바생이 폐기 음식을 가져가는데요'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고요. 글쓴이는 "그냥 모른 척 해야하냐. 빵 1~2개씩 가져가더라"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직원들 먹으라고 둬서 횡령이나 그런 건 아닌데… 뭐라고 해야할까요 아니면 냅둘까요"라고 물었습니다.

네티즌들의 의견은 분분합니다. 우선 "먹으라고 둔 건데 무슨 상관이냐", "먹으려고 가져가는 거지. 팔려고 가져가겠냐", "1~2개씩이면 문제 있나" 등의 반응이 있고요.


반면 "폐기에서 정품, 돈으로 발전할 수도", "편의점 안에서 먹어야하는 것 아니냐", "먹고 탈나면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 한마디 해주는 게 나을 듯" 등의 의견도 이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네티즌은 "그렇게 신경쓰이면, 알바생 주지말고 원칙대로 폐기하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여러분들은 집으로 '폐기 음식' 가져가는 알바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dkbnews@dkbnews.com

[# 먹으라고 뒀는데 가져가는 게 뭐 어떠냐면 보라색 버튼을, 편의점 내에서 먹는 게 맞다고 본다면 분홍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