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뉴스헤드라인

“다들 빼빼로데이 챙기나요?”… 직장인들, ○○데이에 '한숨'

출처= ⓒGettyImagesBank 

하루 앞으로 다가온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직장인들의 고민이 이어졌다.

최근 여러 커뮤니티 게시판에서는 ‘직장에서 빼빼로데이 챙겨야하냐’라는 질문이 쉽게 눈에 띄었다.

여성들이 많은 직장에 근무 중이라는 남성 A 씨는 “평소 여직원들에게 센스없다는 소리를 들어와서 빼빼로를 안 주면 안될 거 같다”면서도 “파트원만 15명이나 있어 적지않게 부담이 된다”고 한숨을 내쉬었다.

올해 입사한 여성 B 씨는 “막내라서 팀원들한테 다 돌려야할 것 같다. 빼빼로 한 상자만 드리면 성의없어 보일까봐 포장까지 해야하는지 고민이다”고 토로했다.  

실제로 알바천국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20대 10명 중 7명은 빼빼로데이 선물 비용 지출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대다수의 직장인이 빼빼로데이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이들은 빼빼로를 준비해야 하는지 포장은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지 등을 고민했다.


일부 네티즌은 이러한 고민에 “예전에는 동료들끼리 엄청 주고받았는데 요즘은 안 챙기게 되더라”, “사탕이나 초콜릿 주는 날은 몰라도 빼빼로는 넘어가도 된다”, “사실 받는 사람 입장에서도 부담이다” 등 조언했다.

한 네티즌은 “일단 올해는 토요일이라서 모른 척 넘어가도 될 것 같은 분위기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한 네티즌은 “이런 ○○데이에는 고민할 필요없게 회사에서 빼빼로 사서 돌렸으면 좋겠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위로가기